삼성SDI Life

CMP Slurry 개발하는 박경주 책임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개발그룹에서 웨이퍼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연마제인CMP(Checmical Mechanical Planarization) Slurry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루 일과에 대해서 들어보고 싶어요.

 

Take out한 아침식사를 하면서 사내 메일 확인을 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전에는 업무회의를 하거나 어제 마무리 못한 개인 업무를 정리해서 하루의 계획을 다시 정리한 뒤 일을 시작해요.

오후 집중 업무시간에는 주로 실험실로 이동하여 연구개발 업무을 하거나 부서원들와의 아이디어회의, 문헌 조사 等을 하면서 하루가 지나갑니다.

 

 

 

업무를 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개발그룹 내에서도 고객 대응을 주로 하는 개발팀에 속해 있다보니, 이슈를 해결하거나 고객의 요구에 대해 제한된 짧은 시간 안에 응대해야 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고 '왜'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지, 우리의 개발 방향이 무엇인지에 대해 계속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 어려운 점입니다.

 

 

 

 

연구개발직 입사를 희망하는 미래의 후배님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연구 경험 유무에 관계 없이, 연구개발직은 다양한 분야를 배우며 개선을 시켜 나가 결국 개발을 해낼 수 있는 매력적인 직군입니다.

또, 사내의 많은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토의하면서 자신을 발전시킬 수도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