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배터리

Automotive
Battery

배터리는 자동차의 지속가능한 혁신을 위한 열쇠입니다

삼성SDI는 친환경, 청정에너지 솔루션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자동차에 요구되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배터리 사업

Business Info

배터리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배터리의 진보는 지난 십여년간 모바일 기기에서의 변화와 비슷한 양상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90년대 초, 벽돌만했던 휴대폰의 배터리는 불과 30분밖에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휴대폰은 두께가 1cm도 안되지만 배터리는 8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의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먼저 개발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배터리 기술의 한계 때문에 시장의 메인스트림이 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자동차 시장에 변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기존의 납, 니켈-카드뮴, 니켈-수은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는 크게 향상 되었고, 사용시간은 길어졌으며, 안전성도 높아졌습니다. 이처럼 배터리 기술이 진보하면서, 완성차 제조사들은 다양한 전기자동차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시대가 본격적으로 찾아온 것 입니다.

전지구적인 다양한 변화의 양상 속에서 과연 우리는 무엇을 중요하게 여겨야만 할까요? 늘 가까이 있어 소홀히 여겨 왔지만, 우리가 오래도록 지켜야만 하는 소중한 것들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맑은 공기, 푸른 숲과 같은 자연이 그렇습니다. 모든 세대에 걸쳐 누려야하는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위해 오늘도 삼성SDI는 배터리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날로 증가하는 CO2 배출로 인한 지구온난화는 현존하는 그 어떤 에너지원보다 친환경적인 배터리 기술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상 주된 변화는 새로운 에너지원의 출현과 함께 나타났습니다. 배터리는 또 한차례 세상을 변화 시킬 것 입니다. 그리고 삼성SDI는 이러한 배터리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 내고자 합니다. 새롭고 혁신적인 에너지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 삼성SDI는 모바일기기용 배터리 분야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자동차를 위한 고효율, 고에너지 밀도의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업소개 Battery is the key
to sustainable innovation
in automobiles

Highlights

삼성SDI, 세계 최고 기술 리더십으로 북미시장 공략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Cobo)센터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1회 충전 시 최대 600km까지 주행 가능한 高 에너지밀도 전기차 배터리 셀 Prototype(시제품)을 비롯, ‘EV용 초슬림 배터리 팩’과 ‘LVS(Low Voltage System: 저전압 시스템) 솔루션’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배터리 제품을 소개하며 북미 자동차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습니다. 삼성SDI가 이번에 선보인 600km급 高 에너지밀도 전기차 배터리 셀 Prototype은 현재 업계에서 샘플로 제시 중인 500km급 셀보다 에너지 밀도와 주행 거리를 20~30% 향상시킨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용 배터리 셀이며, 오는 2020년경 양산 예정입니다.

BMW와 전기자동차 배터리 MOU 체결
전기차 新 실크로드, 시안(西安)에 열렸다.

세계 최대의 전기자동차 시장으로 부상하는 중국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15년 10월 22일 급격히 성장하는 중국 전기자동차 시장에서의 주도권과 리더십 강화를 위해, 글로벌 배터리 제조 기업 중 가장 먼저 중국에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용공장을 완공하고, 본격 양산에 돌입했습니다. 이번에 준공된 삼성SDI 시안공장은 연간 약 4만대 분량의 고성능 전기자동차(순수 EV기준) 배터리를 제조하는 최첨단 생산라인입니다. 특히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셀과 모듈의 全 공정을 일괄하여 생산할 수 있습니다. 삼성SDI는 앞으로 시장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라인 추가 증설 등 2020년까지 총 6억 달러를 단계적으로 투자해 매출 10억 불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그나 배터리 팩 사업부문 인수

Automotive
battery

Related
Colum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