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효율성

환경가치 창출을 위하여

삼성SDI는 ’03년 지속가능 경영을 시작하면서 환경적 지속가능성의 목표를 환경 가치 창출 (Eco-value creation)로 정하였습니다. 외부로는 환경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하고, 내부로는 환경이 기업 경영의 세 가지 축 중 하나로 중요한 가치를 생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 활동의 전과정에 걸쳐 5가지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5대 전략은 조직과 시스템의 지속 개선을 위한 통합적 환경경영 시스템, 협력회사와 그린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친환경 공급망 관리, 최소한의 자원사용과 오염배출 최소화를 위한 청정생산, 고객의 환경 가치 창출을 위한 환경 친화적 설계, 그리고 상호 커뮤니케이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SDI는 전략별 실천 계획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Eco-Value Creation [Upstream(Supplier, SDI(Production), Customer), Downstream ] - 환경적 지속가능성 전략
Eco-Value Creation [Upstream(Supplier, SDI(Production), Customer), Downstream ] - 환경적 지속가능성 전략
Supplier

친환경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
Environmental Management

SDI (Production)

청정생산기술Clean Production Technology

Customer

환경친화설계Eco-Design

IN

통합적 환경경영시스템Integrated Environmental
Management System

OUT

상호 커뮤니케이션Interactive Communication

환경가치창출
Eco-network

진정한 의미의 환경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경영 활동과 관련된 전 과정을 관리해야 하며, 삼성SDI를 둘러싼 자연, 협력회사, 고객, 사회와 환경적 파트너십을 맺어야 합니다. 그 중 자연으로부터는 최대한 적게 가져오고, 적게 배출해야 합니다. 이외 협력회사, 고객, 사회와는 서로 협력하며 점점 더 많은 것을 주고 받아야 합니다. 이것이 삼성SDI의 환경적 지속가능성(Environmental Sustainability)을 위한 기본 방향입니다.

삼성 SDI - 자연, 고객, 협력회사, 사회
삼성 SDI - 자연, 고객, 협력회사, 사회
2015년 성과와
새로운 환경적
지속가능성 목표

삼성SDI는 좀 더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과 협력회사와의 친환경 협력, 최소 환경 부하의 제조공정 개발을 통해 Eco-value 목표 달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제조 - 지표, 기준년도 (2005), 기준년도 대비 2014 성과, 중기목표 (2015)
지표 단위 기준년도 (2015) 중기목표 (2020)
지표 온실가스 배출량 단위 tCO2e 기준년도 (2015) - 중기목표 (2020) BAU 대비 30% 이상 감축*
(1,099,587tCO2e)
지표 용수 사용량 단위 천톤/억원 기준년도 (2015) 0.11 중기목표 (2020) 2배 이상 향상
지표 유해물질 사용량 단위 톤/억원 기준년도 (2015) 0.43 중기목표 (2020) 2배 이상 향상
지표 폐기물 배출량 단위 톤/억원 기준년도 (2015) 0.97 중기목표 (2020) 2배 이상 향상
지표 재활용률 단위 % 기준년도 (2015) 96 중기목표 (2020) 95% 이상 유지
지표 매립률 단위 % 기준년도 (2015) 4 중기목표 (2020) 5% 이하 유지
  • * 온실가스 BAU 감축 목표는 에너지 사업부문에만 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