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B2B대금결제

도입배경

당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한 거래처의 대금을 빠르고 정확하게 지급하고,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거래처의 유동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B2B결제개요

당사와 금융기관이 납품 대금 지급 업무 대행 계약을 체결, 당사는 금융기관에서 거래처의 납품 대금을 지급하고,
거래처는 당사의 지급조건에 따라 약정된 만기일에 납품 대금을 받게 됩니다. 또한 선결제(이하 대출)를 원하는 경우에는
대출 기간 동안 소정의 이자를 부담하고 현금으로 즉시 납품 대금을 받게 됩니다. * 각 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전자어음 발행확인 후 대출 신청하시면 됩니다.

B2B 지급 흐름

B2B 지급 흐름 순서도 B2B 지급 흐름 순서도
  1. 일번 납품 및 계산서 발행
  2. 이번 물품대금 채권양도
  3. 삼번 구매내역 송부 (매월 9, 19, 29일)
  4. 사번 채권양도통지
  5. 오번 대금지급요청
  6. 육번 대금지급
  7. 칠번 만기일 대금결제
구매기업, 금융기관, 협력기업 항목이 있는 B2B 지급 흐름 표
구매기업 (삼성SDI) 물품구매 후 마감 내역을 은행으로 (마감, 일자별, 사업장별)
전송하고, 실제 대금은 만기일에 은행에 지급합니다.
금융기관 (KB 국민, IBK기업, 우리,
씨티, KEB하나, 신한은행)

구매기업 마감 내역 접수 후 구매기업으로 해당 채권 양도를 통지합니다.

채권 만기시, 혹은 공급기업의 요청이 있을 때 대금을 지급합니다.

실제 만기일에 구매기업에게 대금을 받습니다.

파트너사 금융기관 B2B 등록 후 지급일에 전자어음이 발행되거나 현금 지급됩니다.

약정절차

  • 은행선택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중 금융기관을 한곳을 선택합니다.

  • 은행 B2B약정서 작성

    B2B 등록 약정서 다운로드 후 작성 (법인인감 날인 등)

  • B2B 약정 체결은행

    B2B 약정서, 관련 서류 준비 후 주거래 은행 방문 또는 인터넷 뱅킹으로 약정 체결

  • 삼성SDI와 B2B 약정 체결

    삼성SDI와 B2B 약정 후 아래 제출서류 등기 발송

    제출서류, 등기발송처, 약정 가이드 및 작성 양식 항목이 있는 삼성SDI와 B2B 약정 체결표
    제출서류 등기발송처 약정 가이드 및 작성 양식
    • 대금 지급에 관한 약정서
    • 결제계좌 신고서
    • 법인(개인) 인감증명서
    • 결제계좌 통장 사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구매카드 약정 확인서(당사와 약정 맺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50-20 삼성SDI 재경팀 대금 지급 담당자 다운로드
    제출서류, 등기발송처, 약정 가이드 및 작성 양식 항목이 있는 삼성SDI와 B2B 약정 체결표
    제출서류
    • 대금 지급에 관한 약정서
    • 결제계좌 신고서
    • 법인(개인) 인감증명서
    • 결제계좌 통장 사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구매카드 약정 확인서(당사와 약정 맺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
    등기발송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50-20 삼성SDI 재경팀 대금지급 담당자
    약정 가이드 및 작성 양식 다운로드